언프리티랩스타

<엠넷(Mnet) 공식 사이트 http://tv.mnet.com/program/1392>

엘에이치 연수원 L.House를 무대로 촬영한 엠넷(Mnet) 국내 최초 여성 래퍼 서바이벌 ‘언프리티 랩스타’가 지난 29일 첫 방송됐다. 1월 초 엘에이치 연수원 합숙 촬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L.House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오브제를 적극 활용하여 촬영됐다.

‘언프리티 랩스타’는 엠넷(Mnet) ‘쇼미더머니’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여자 래퍼들이 컴필레이션 앨범제작을 놓고 서바이벌 형식으로 실력을 가르게 된다. 이번 첫 방송은 여자 래퍼들의 실력과 팽팽한 신경전을 보여주며, 시즌 3까지 방송된 쇼미더머니의 흥행기록을 이어가기 충분했다.

특히 연수원의 모습을 롱테이크로 촬영한 ‘100초 싸이퍼 영상’ 미션에서 최하위를 기록한 래퍼에게 컴필레이션 앨범의 첫 번째 트랙 참여 기회를 박탈하며 긴장감 넘치는 구도를 만들었다. ‘싸이퍼’는 동일한 비트에 맞춰 래퍼들이 돌아가며 프리스타일 랩을 하는 것을 지칭하는 용어로 연수원 곳곳의 영상이 잘 나오는 장소를 차지하기 위한 래퍼들의 날 선 공방이 펼쳐졌다.

‘언프리티 랩스타’는 1월 29일을 첫 방송으로 매주 목요일 밤 11시 엠넷(Mnet)에서 방송된다.

언프리티랩스타

<▲ 엘에이치 연수원 촬영, ‘언프리티 랩스타’ 100초 싸이퍼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