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지난 3년 동안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IT와 마케팅을 접목하여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는 엘에이치가 2015년을 마무리하면서 존슨앤드존슨 및 한국얀센과 함께 새로운 사업 3개를 진행한다. 현재 추진 중인 사업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칼 ‘당뇨환자 보험급여 신청 모바일 앱’
‘당뇨환자 보험급여 신청 모바일 앱’은 2015년 11월부터 모든 당뇨병 환자 대상 요양비 급여 확대 실시에 따라 요양비 환급신청을 편리하게 신청 및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기존에 환자들은 요양기관을 통해 환자등록신청서를 공단에 접수하고 진료 후 처방전 및 관련 서류를 공단에 제출하면 일정기간 심사를 거쳐 환급을 받는 다소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로 진행됐다. 앱이 개발되면 스마트 환경에서 요양비 환급 신청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이 편리하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다. 1단계로 신청서비스, 푸쉬알림, 보험료 계산기 등 실제 환급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위주로 개발할 예정이며, 향후 보다 확장된 모바일 플랫폼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2. 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칼 ‘정형외과 수술 환자 안내서 모바일 앱’
‘정형외과 수술 환자 안내서 모바일 앱’은 수술 전/후 환자의 상처 치료관리를 포함한 무릎 수술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치료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무릎 수술 후 병원에서 서면과 구두 설명으로 진행하는 수술 전후 관리의 업무를 대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번 앱은 수술이 필요한 환자가 알아두면 좋은 기본 지식과 수술 후 상처 소독 방법, 재활을 위한 운동법 등의 콘텐츠를 그래픽과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고령의 환자가 빠르고 편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간대별 콘텐츠 정렬, 횡렬구조의 UX로 구성하며, 유용한 정보에 보다 빠르고 반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즐겨 찾기 기능, 정보 교환 및 앱 홍보 효과를 꾀할 수 있는 콘텐츠 공유하기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 작성 및 수정이 유용하고, 통계서비스로 사용성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해 향후 척추와 외상 관련 정보로의 확장성까지 고려하고 있다.

3. 한국얀센 ‘건선환자 심각도 계산 앱’
‘건선환자 심각도 계산 앱’은 한국인들의 약 2%가 피부 건선 질환을 겪고 있을 정도로 많은 환자들이 겪고 있는 피부 질환 중에 하나인 건성피부질환에 대해 가상 모델을 통해 피부과 전문의들의 건선환자의 병변 심각도 계산방법을 목적으로 하는 앱이다. Psoriasis Aria Severity Index(건선에 널리 사용되는 진단법)를 접목 시켰으며 증상별, 부위별로 제공되는 가상의 환자를 통해서 의료진들이 피부병변 심각도를 계산하고 그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각 피부과 의료진에 측정 결과를 토대로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보다 정확한 측정 방법을 공유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엘에이치는 위에 소개된 3개의 사업을 통해서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최신 모바일 기술을 접목을 통한 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편리함은 물론 발전된 치료방법 전파와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전문 IT 대행사로의 모습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미 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의 My Acuvue 사업을 통해 공식 IT/마케팅 파트너로, 아시아 지역의 대표 대행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엘에이치는 의료 전문 IT/마케팅 대행사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