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키위컴퍼니는 작년부터 준비해 온 비상교육 2015년 초중고 교과개정에 따른 전자저작물 및 교수지원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을 완료했다. 당사는 2009년, 2013년 교과개정에 이어 2015년 교과개정에 따른 전자저작물 및 교수지원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납품하게 됐다.

비상교육은 다양한 혁신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 문화를 선도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영향력 있는 교육 기업이다. 키위컴퍼니는 비상교육과 10여년에 걸쳐 파트너쉽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한 학습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전자 저작물 및 교수 학습지원 디지털 콘텐츠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방대한 수업 자료를 활용하여 선생님들의 수업 진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지원하여 효과적인 스마트 학습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비상
 
비상

초/중/고등학교에서 선생님들의 스마트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선생들의 다양한 피드백과 함께 교과담당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각 과목의 특성에 맞게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키위컴퍼니는 과목별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통합 가이드라인 정책에 맞게 UI/UX를 제공하고 e-book뷰어에 탑재된 여러 기능을 통해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교수자료 디지털 콘텐츠는 런쳐, 자료실, e-book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e-book은 메인 인트로와 팝업콘텐츠, 그리고 다양한 학습 관련 기능(그리기, 쓰기, 판서 등)이 탑재되어 있다.
 
이번 2015년 교과개정에 따른 콘텐츠 제작은 기존 플래시 기반의 플랫폼과 더불어 PDF기반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스마트 학습 환경에 대한 폭넓은 활용을 위해 기존의 PC 위주의 콘텐츠 제공방식과 더불어 모바일과 웹에서도 학습 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개선하여 개발하였다.

이지피디에프 콘텐츠 에디터(ezPDF Content Editor)는 PDF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여 하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툴이다. 이 에디터로 만들어진 콘텐츠는 전용뷰어(ezPDF Playe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e-book 맵핑과정을 통해 완성된 형태로 배포가 가능하다.

키위컴퍼니는 비상교육 2015년 교과개정 교수지원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기존의 플래시 기반의 제작 방법론 외에 PDF 기반의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의 제작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향후 교육출판업계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뛰어넘어 다양한 산업군으로 콘텐츠 제작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