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어워드

엘에이치가 아큐브 모바일앱 ‘마이아큐브’와 ‘원터치 모바일웹’ 제작으로 제12회 웹어워드 코리아, 제6회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제품브랜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원터치는 존슨앤드존슨 메디칼의 전문 혈당 측정기 브랜드 사이트 및 쇼핑몰로 브랜드 가치 상승 및 회원들의 효과적인 당뇨 관리를 위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간편하게 제품구매를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방문자가 필요로 하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360도 이미지 등 모바일에서도 정확하게 정보가 전달 되도록 했고, 결제까지 잘 연결되도록 제작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쇼핑 부문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마이아큐브는 시험착용 신청, 적립, 간편결제 기능을 탑재한 아큐브 멤버십 서비스로 소비자, 안경원, 아큐브 모두에게 유용한 통합 플랫폼을 제작하고, 나아가서 아큐브의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제품판매율을 향상하고자 진행한 프로젝트다.

플랫 디자인으로 실용성이 크고, 간편 로그인 기능과 아큐브 페이 결제 등 사용자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모바일 전문가와 교수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올해 ‘웹어워드코리아’는 68개 분야에 걸쳐 총 70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스마트앱 어워드’는 29개 분야 342개 업체가 참여했다.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했다.

2015 최종 수상작과 평가내역은 웹어워드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http://www.i-award.or.kr/Web/)와 스마트앱 어워드 웹사이트(http://www.i-award.or.kr/Smar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2015년 12월 9일(스마트앱 어워드), 17일(웹어워드) 잠실 롯데호텔에서 각각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