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엘에이치가 ‘파나소닉 브랜드 (http://www.panasonic.co.kr) 및 쇼핑몰 (http://www2.panasonic.co.kr)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진행한다.
파나소닉은 시청각 정보통신 제품에서 가정용 전자 제품 및 부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전자회사이다. 이번 사업은 파나소닉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 강화와 e-commerce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적용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웹사이트는 브랜드와 이커머스의 호환성을 향상시키고 유입채널을 확장함으로써 다각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쇼핑몰 사이트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전자 상거래 솔루션인 마젠토를 활용한다. 마젠토는 세계 43%(25만개 기업) 쇼핑몰이 이용하는 글로벌 점유율 1위의 전자 상거래 솔루션으로 공개 소프트웨어로 구현되기 때문에 확장성과 유연함이 검증된 e-commerce 플랫폼이다. 함께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 관리시스템(CMS)이 구성되어 쇼핑몰 관리 운영에 적합한 툴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파나소닉은 지난 2007년 엘에이치의 고객사로 브랜드 웹사이트 및 쇼핑몰 구축 및 유지보수, 마케팅을 진행했었다. 이에 대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경험과 더불어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서의 웹사이트 구축 방향성 및 e-commerce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내세워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파나소닉의 한 발 더 앞선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내 최고의 전자제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