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유니세프

기간: 2017.04.25~05.22
URL: http://unicef.or.kr/why-unicef/

키위컴퍼니에서 진행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2017년 상반기 캠페인 ‘Why unicef’가 배우 공유, 김혜수 등 셀럽의 참여와 더불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본 캠페인은 4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했으며 타 단체와 유니세프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해 ‘Why unicef’ 라는 콘셉트로 유니세프 브랜드를 홍보하도록 기획했다.

유니세프의 사이트, 디지털 마케팅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키위컴퍼니는 3월부터 해당 캠페인을 기획해 영상 기획, 촬영, 편집과 더불어 마이크로 사이트 제작 및 디지털 홍보를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배우 공유, 김혜수,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 유니세프 자원봉사자, 유니세프본부 국제파트너십 국장 올라브 쇼르벤이 참여했다.

특히 마이크로 사이트는 6개의 백그라운드 영상이 자동 롤링 되는 반응형 사이트로 제작됐다. SNS에서는 ‘영상을 보고 가장 공감 가는 함께하는 이유를 말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유니세프 WeAction’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유니세프 홍보 담당자는 “영상의 퀄리티가 좋아 후원 기업인 아시아나 내부의 반응도 좋았으며, 향후 아시아나 항공 기내에서 홍보 영상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라고 언급하며 본 캠페인의 결과물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배우 공유, 김혜수가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이유를 단독 인터뷰한 영상으로 진행된 SNS 이벤트는 참가자 대부분이 장문의 댓글을 남기며 진정성 있게 참여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에 키위컴퍼니와 유니세프에서는 모든 이벤트 참가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것으로 해당 이벤트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유니세프

유니세프

유니세프

유니세프

유니세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