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봇

키위컴퍼니는 KBS 2TV에서 방영되는 코딩 교육 어린이 TV 프로그램 ‘ㅋㄷㅋㄷ코딩TV’의 애니메이션 ‘네오봇마스터’의 캐릭터 매뉴얼 가이드북을 제작했다.‘ㅋㄷㅋㄷ코딩TV’는 KBS에서 제작비 80억원을 투입한 초대형 키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사업을 위한 안내서 역할을 하는 ‘네오봇마스터’ 캐릭터 매뉴얼 가이드북은 총 2개월 간 제작됐다.

2018년부터 의무화되는 코딩(Coding)이라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념을 아이들이 쉽고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과 놀이를 진행하는 신개념 키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1부에서는 코딩로봇 배틀 애니메이션 ‘네오봇마스터’, 2부에서는 국내 Top MCN 크리에이터인 양띵과 크루들이 다양한 미션을 통해 코딩 개념을 배우는 ‘양띵X코딩TV’, 마지막 3부에서는 초통령 지니와 강이가 놀이로 코딩을 배우는 ‘지니X코딩TV’로 구성되어 있다.

네오봇

가이드북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내용과 캐릭터들의 응용 동작 그리고 상품 적용에 필요한 예시 이미지들로 구성됐다. 현재 이 가이드북을 통해 ‘네오봇마스터’의 로봇 완구가 제작되고 있으며, 관련 상품 또한 기획/제작 중이다.

‘ㅋㄷㅋㄷ코딩TV’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파일럿 방송으로 방영되고 있으며, 2018년 1월부터는 총 52편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새로운 내용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2차 캐릭터 매뉴얼 가이드북 또한 현재 제작 준비 중이며, 키위컴퍼니는 이번 캐릭터 매뉴얼 가이드북을 제작을 통해 캐릭터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