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어린이 타이레놀 기부 캠페인, 6만 여명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
 
엘에이치는 타이레놀 출시 60주년을 맞아 2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어린이 타이레놀과 어린이 재활병원을 지어주세요’ 기부 캠페인(http://www.paincarelab.co.kr/?page_id=2605)을 진행했다.

병원 부족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국내의 많은 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재활병원’을 건립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타이레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채널에서 1만 명 이상이 ‘좋아요’를 누르면 1,004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핵심 내용이 잘 전달되도록 인포그래픽과 귀여운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어린이 타이레놀의 친근하고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브랜드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상징성을 잘 살려냈다.
또한 주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한 디지털 매체 전략을 수립하여 어린이 타이레놀의 핵심 고객인 30대 여성들이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캠페인 시작 단 3일 만에 ‘좋아요’ 수가 1만 개를 돌파하며 목표수치를 달성하였고, 이후에도 캠페인 소식이 꾸준히 알려지면서 캠페인 기간 동안 6만 3,0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타이레놀은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널리 알렸으며 타이레놀과 소비자간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긍정적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