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 메인 – 영문>

엘에이치는 지난 2월까지 1년 간의 ‘2014 서울시 대표 해외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2009년‘서울시 공식 해외 온라인 사이트 리뉴얼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울시 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엘에이치는 대한민국 대표 해외 마케팅 대행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2014 서울시 대표 해외 온라인 마케팅 사업’은 크게 서울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 운영과 SNS 채널 운영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 콘텐츠 홍보·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온라인 외국인 홍보사절단인 ‘글로벌 서울메이트’ 운영를 통해 세계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였다.

엘에이치는 서울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 기능개선을 위하여 최신 콘텐츠를 순서대로 나열한 Easy Reads 페이지를 제작하였으며, 해외 방문자의 편의를 위한 Contents Delivery Networks(CDN) 서비스를 적용하였다. 또한 서울시 주요 시정 및 도시정보 콘텐츠를 모아 매달 4개국어로 e-newsletter를 제작·발송했고, 홈페이지 관리자 기능을 이용하여 민원 메일 및 댓글을 관리하는 등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글로벌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방향을 모색했다.

서울시

<서울시 대표 해외 SNS 채널 – 페이스북 / 서울시 대표 해외 SNS 채널 – 웨이보>

 더불어 엘에이치는 서울시 대표 해외 SNS 채널을 운영하며 서울시 홍보 콘텐츠 제작과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해외 SNS 채널은 총 3개의 언어권(영어,중어,일어)과 9개의 채널(페이스북, 플리커, 유투브-영어, 웨이보, 런런왕, 시나 블로그, 유쿠, 야후 블로그, 유투브-일어)로 구성되어 있다. 엘에이치는 각 언어권별 전문 원어민 운영자를 섭외하여 서울시정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였으며, 서울 관련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생산 및 배포하여 글로벌 시민들과 소통의 길을 열었다. 특히 페이스북의 경우 서울 시정과 생활정보, 서울시내 명소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 친구 수 100만명을 앞두고 있다. 

서울시

<글로벌 서울 메이트 미션1,2,3 공지>

서울시

<글로벌 서울 메이트 문화체험 ‘서울 통통통’ 현장 사진>

서울시

엘에이치가 이번 해 처음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서울 타이포그래피 콘테스트’는 ‘2014 서울시 대표 해외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서 가장 큰 성과를 나타냈다. 외국어 홈페이지 유입율 증대 및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는 총 29개국에서 참가하였고, 총 606건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42일간의 전체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홈페이지 가입자 수가 3,600명 증가하였으며, 월 평균 홈페이지 가입자 수 대비 2,300%의 증가율을 보이는 등 홈페이지 활성화 수치에서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나타냈다. 서울시는 앞으로 매년 이와 같은 콘테스트를 통하여 글로벌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엘에이치는 기존의 도시 마케팅에서 벗어나 글로벌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해외 마케팅 대행사로서의 기획·운영 능력을 면밀히 보여줬다. 엘에이치는 앞으로 이러한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마케팅의 새로운 지표와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